본문으로 바로가기

[에러] npm install OOM 에러

category AWS 2022. 6. 6. 21:23

에러를 기록하기 위해 남겨놓는 글... (캡처가 아깝기도 하고 그래서.. ㅎㅎ )

 

에러 분석

$> npm install -g create-react-app

vscode 터미널에서 해당 명령어를 실행했다.

뭔가 제대로 설치가 되지 않은 느낌이었다. 

 

$> create-react-app rsi-app

그래도 해당 명령어가 실행되는 걸 보니 설치가 되긴 한 모양이다.

근데 갑자기 얼마지나지 않아 작동이 멈췄다.

그리고 서버 SSH 접속, ping 체크도 되지 않았다.

 

결국 다음날 SSH 접속이 되었다.

 

$> dmesg -T 확인 결과

OOM(Out of memory) 에러가 발생했다.

npm install rea 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니 npm install 할 때 에러가 발생한 것 같다.

흠..

자세한 원인은 모르겠지만...

ssh가 안 된 것도 ping이 안 나간 것도 해당 프로세스의 메모리 할당이 안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판단이 된다.

aws에서 잘못만든 것인지 centos에서 잘못 만든 것인지..

다른 서버 메모리가 소진되어도 네트워크 관련 작동은 되어야 하는 것이 제대로 된 시스템이 아닌가 싶다.

우선 여기까지만 기록하고 더 확인해보자. 내 추측이 틀렸을 수도 있으니까.

'A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WS-EC2] 12개월 무료 프리티어 사용법(REDHAT)  (0) 2022.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