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
맥주 빨리 먹기 대회를 한다고 가정해보자.
맥주를 목으로 넘기는 능력이 코어이고 손이 쓰레드이다.
만약 첫번째 대회는 소주잔에 담아 먹어야 하고
두번째 대회는 맥주잔에 담아 먹어야 한다면?
소주잔에 담아 먹는 대회에선
목넘김 능력이 좋을 필요 없으므로 손이 빠른게 좋다.
(그냥 원샷!!)
하지만 맥주잔에 먹어야 한다면 목넘김이 좋아야 한다.
아무리 손이 빨라도 목넘김이 느리면 천천히 먹을 수 밖에 없다.
즉 게임을 하더라도 연산이 쉬운 게임은
코어가 쓰레드에게 분산으로 처리 시켜서 빠른 처리가 가능하지만
연산이 어려운 게임은 쓰레드에게 분산 처리를 시켜도 능력의 한계가 있다.
그래서 오히려 쓰레드를 사용하지 않는 편이 더 빠른 경우가 있다.
4코어 8쓰레드 VS 6코어 6쓰레드
6코어 6쓰레드를 추천한다.
요즘 고사양 게임들은 코어의 연산 능력이 좋아야 하는데
쓰레드가 많다고 한들 코어에서 연산이 느리면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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